어제 Spring을 시작했어야 했는데 SA로 인해 시작을 못했다.
그래도 우선 SA는 잘 마무리를 한것 같아서 뿌듯하다
우선 SA는 이러한 상위 하위 클래스가 있고
그에 따라 값이 호출되는 시나리오가 있다.
우선 내가 여기서 만든 것은 상위 클래스 대중교통, 하위클래스 버스와 택시를 만들고
그 값들을 Main클래스에서 시나리오대로 작동을 시켜 값을 확인햇다.
깃:
솔직히 어려운 부분도 많았다.
상속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고 오버라이딩에 대해서도 잘 몰랐다.
그래도 이번에 SA를 통해 상속에 대한 개념도 많이 알고 넘어갔으며 오버라이딩이 될때, 안될때, 어떤식으로 작동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다.
오늘 잘했던 점
- SA를 그래도 원래 계획에 맞게 잘 마무리 했고 그에 따른 코드도 이해를 했다
- 아침 9시에 항해가 시작되기 전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하루를 시작했다.
- 상속과 메소드에 대해 이해를 했고 오버라이딩에 대해 공부도 많이 이뤄졌다.
오늘 아쉬웠던 부분
- Spring 교육을 듣는데 오류로 인해 너무 많은 시간을 소요했다. 오류가 있으면 적당히 내가 하다가 도움을 요청해도 되는 부분이였을텐데 끝까지 혼자 해보려고 하다가 오히려 공부할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.
- 아침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기전 운동을 하려고 했는데 늦잠을 자서 하지 못했다.
- Spring 강의를 듣는데 모르는 부분은 되돌려 보고 되돌려 보고 하다보니 원래 진도보다 늦춰졌다. 그래도 이 부분은 아쉽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확실하게 알고 지나갈 수 있도록 하자.
내일 목표
- 기술매니저님이 나에게 숙제를 내주셨다. Overide를 이해하고 설명해달라, public void와 static의 유무에 대한 이해를 하고 설명해달라 그 부분은 공부를 해서 필기를 하고 이해해야겠다.
- 팀 과제로 Spring 프레임워크 디자인 패턴에 대한 이해, 그리고 디자인 패턴에 대한 정의와 왜 그 패턴을 사용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자
- JPA가 무엇인지 공부하고 알아보도록 하자
- restAPI의 put과 patch의 차이, 어떤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자
- 내일도 알고리즘 문제를 한문제 정도는 풀어보며 머리를 굴려보자
- 오늘 Spring강의를 다 듣고 내일은 막혔던 부분을 찾아 복습하는 시간을 갖자.
- 그리고 필기하는 습관을 가지자.
20221126 개발일기 끝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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